사고, 질병, 싸움, 소송, 구속, 낙상, 실물수, 망신 등으로 운수가 불길하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태도나 처신을 돌아보고 개선하라는 암시.
그간 속 썩인 문제가 말끔히 해결될 꿈.
분명한 주관과 태도를 가지거나 복잡한 자기의 마음을 빨리 정리하라는 꿈.
소원이 이루어지고 모든 것이 순조로워진다.
자신에 관한 일을 어떤 기관의 실무자가 잘 처리해 준다.
협조자, 머슴, 가정부, 사업 방도 등을 상징하고, 문장과 관계해서는 붓, 펜, 연필 등의 바꿔놓기이다.
먼 곳에서 손님이 오거나 기쁜 소식이 온다. 미혼 남녀는 배필을 맞아 들이거나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된다.
모든 잡념과 오욕을 말끔히 쓸어버리고 깨끗한 마음의 문으로 신령이 통하고 만복이 들어온다는 징조이다. 행운의 여신, 발전, 교류, 대통 등의 길조이다.
근심걱정이 해소된다. 때로는 재물의 손실을 의미하기도 한다.
장차 부귀명예를 얻어 높은 지위에 오르는 입신양명의 길몽이다. 우물물이 맑으면 길하고, 흐리고 탁하면 불길한 징조이다.
두텁고 아늑한 사랑을 의미한다. 안택, 수신, 일거리 등 여러모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재물과 이권에서 이익이 얻어지게 된다.
양심을 지켜야겠다는 표시로, 현재 자신의 양심이 위협받고 있다. 불빛이 자랑스럽게 보이는 것은 현재 이성, 양심 등이 떳떳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조만간 귀인이나 반가운 손님을 만나며 막혔던 장애나 말썽이 해소된다.
자신에 관한 일을 제 3자가 앞장서서 잘 처리해 준다.
중대한 이동을 시사하고, 자신이 침대에 누워 있었다면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을 암시한다.
권리와 명예가 높아지고 직장과 연관된 안정, 발전, 영화가 있을 것이다.
차츰 앞길이 트이고 주변 여건의 호전 및 곤란과 장애 등이 해소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부인병에 대한 근심과 질벽의 파손을 염려하는 심리를 나타낸다.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 사업의 개정, 예방, 마음가짐에 대한 수양 등과 관계한다.
사업 기반을 닦거나 사업상 후원자가 생기며 걱정과 근심이 해소된다.
손님의 방문을 알리긴 하지만 불길한 소식을 전하는 손님인지 기쁜 소식을 전하는 손님인지는 확신할 수 없다.
실제로 집안에 모든 잡동사니와 악귀를 몽땅 쓸어버리고 밝고 명랑한 마음으로 사랑과 행복을 영위하는 참된 생활을 하게 된다.
전셋집을 얻으러 다니나 조건에 맞는 것이 없다.
협조자와 일이 잘 안된다.
과거를 청산하고 새롭게 모든 일을 시작한다.
불안했던 마음이 정리되고 새로운 일을 추진한다.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물적증거가 없어진다.
부모와 이별하게 된다.
재물의 손실을 가져오거나 계약이 취소된다.
자기의 직업이 바뀌고 하는 일마다 남의 이목을 받게 된다.
실제로 온갖 때가 묻은 공해와 잡념을 떨쳐버리고 깨끗하고 청정한 마음으로 삶을 바로 세워 참되고 명랑하게 살아간다. 참회반성, 수도, 성찰, 사상 전환, 개과천선, 진실, 과거청산 등이 있다.
생산업체에서 모든 기계를 가동하여 생산량을 늘리게 된다.
선을 보면 선남선녀가 필시 찰떡궁합으로 이루어진다. 좋은 인연을 만난다.
재물이 생기거나 이권이 늘어나는 등 기쁜 일이 있게 된다.
부모님 상을 당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모든 형식을 천편일률적으로 판에 박아 신속하게 처리하지만 일면 잘못으로 후유증이 생긴다. 기계 좋아하다가 마음에 때묻는다.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고 새로운 사람을 사귈 징조이다. 망신수가 예상되니 각별히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점차 장애와 곤란이 해소되고 명예와 이권을 얻어 안정과 발전을 누리게 된다.
사업이나 취직이 순조롭고, 물이 흐리고 이끼가 낀 곳에서 빨래를 하면 사업이나 소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새로운 직업에 종사하게 되고 재물이나 명예가 생겨서 신분이 새로워지거나 하는 일마다 성공을 거두어 호평을 받게 된다.
실제로 남에게 일과 물건을 맡기거나 재물과 돈이 나간다. 부탁, 알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