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관, 사업체에 관여하거나 자신의 일이 대외적으로 크게 공개된다.
태몽일 경우, 일찍 요절하거나 부모를 일찍 사별하게 될 아이를 출산한다.
국가의 새로운 정치질서가 민본과 민주의 이념을 가지고 태어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등의 기쁜 경사가 있다. 바라고 있던 소망이 이제부터 이루어진다.
실제로 육로 교통문명이 발달되고 생활시간권으로 접어들면서 산업 발전과 각종 유통산업이 원활하게 된다.
실제로 미결수나 죄수에게 드디어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희망, 성취 등의 길조이다.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새 희망을 찾는다. 바라고 있던 소망이 이루어진다.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과 기술혁신으로 선진 국제시장을 강타하여 꿰뚫게 된다. 무척 어렵던 과업과 위업을 달성하고 국제사회의 회원이 된다.
큰 기업이나 작품 또는 일거리에서 소망을 이루어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질 일과 상관하게 된다.
십 년 묵은 체증이 뚫리듯 오래간만에 행운을 맞이하게 된다.
어떤 심오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한다. 훌륭한 인재를 고르게 된다.
십 년 묵은 체증이 뚫리듯, 이제부터 소망이 섭생을 한다. 운수대통한다.
직장에서 어떤 일의 부주의로 좌천, 면직, 파면 등이 있다. 공든 탑이 와르르 무너진다.
실패, 사고, 질병 등이 생긴다.
산전수전의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서 승리감으로 만세삼창을 부른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계약, 조약, 재물, 돈, 대길 등의 길조이다.
지금 하는 사업이 잘되고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국력이 신장되고 수출이 늘어난다. 남녀가 마음이 통해 대화의 꽃을 피운다.
시험에 수석으로 합격하거나 지금까지 깨닫지 못하던 것을 알게 된다.
궂은 장마 비가 지나가고 드디어 쨍하고 해뜰 날이 온다. 만사대통, 입학, 당선, 합격, 승진, 각종 가격취득, 성공, 승리, 명예, 부귀, 재물, 돈 등의 길운이다.
집안에 우환과 질병으로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지출, 빈곤, 실물수, 우환 등 불운이 닥친다.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서서 승리의 개선장군이 된다. 합격, 승진, 당선 등의 길운이다.
집안에 좀도둑의 침해로 실물수가 있게 된다. 불청객, 사고, 질병, 송사 등이 있다.
십 년 묵은 체증이 쑥 내려가듯, 오랫동안 쌓인 일들이 순리적으로 술술 잘 풀린다. 기사회생, 문제해결, 계약, 합의,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십 년 묵은 체증이 아닌, 백년 묵은 체증이 뚫리듯, 우리 민족의 숙원인 통일이 보인다. 남북한의 적대관계를 해소하고 상호 신뢰와 협동으로 한민족의 공동체를 회복하여 보고픈 부모형제를 만나게 된다. 떨어져 있던 부부가 재결합하게 된다. 친구간에 등을 지고 있던 사람이 오해를 풀고 화합을 한다.
어려운 일을 성취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피나는 각고의 노력 끝에 희망찬 영광을 차지하게 된다. 오랫동안 앓던 질병이 씻은듯 낫고 정상인으로 회복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재물, 입학,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집안에 질병이 생기고 우환이 들끓게 된다. 도둑, 불길, 실물수 등의 사고가 생긴다.
관철, 통찰, 개방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갖은 고생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밝은 서광을 맞이한다.
재물과 돈이 나가고 도둑이 침범하게 된다. 우환, 실패, 질병, 사고 등의 불운이 닥친다.
어떤 세력을 잡아서 자기 능력을 마음껏 행사하거나 과시하게 된다.
기존 학설, 기성 종교, 법규나 업적을 진리적인 설법으로 혁신을 가져온다.
경찰, 재판관계 등의 일로 시달리게 된다.
어떤 세력을 잡아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행사하거나 과시하게 된다.
실제로 하루 온종일 기분이 불쾌하고 싸움과 소송이 발생한다. 사고, 질병, 실패 등의 불운이 닥친다.
기존 학설, 법규, 종교적인 습성 등을 진리적인 설법으로 남의 공감을 받을 일이 생긴다.
적을 화해로, 사상을 민족애로, 대립을 통일로 이어 겨레의 장을 연다. 합의, 통일, 결합, 성공 등의 길운이다.
새로운 환경과 질서가 변해 열린 사회로 대전환을 한다.
재물 및 이권의 손실 내지 가업의 부진 등 장애가 생기게 된다. 돼지는 집으로 들어와야 이롭고 밖으로 나가거나 없어지면 재물파탄 및 행하는 일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 흉몽이다.
재물이 흩어지고 경영하는 일에 재수가 없으며 장애와 손실을 겪게 된다. 못질만으로 물건의 형체를 만들어야 이롭다.
어떤 세력을 잡거나 기관을 통해서 마음껏 자기 능력을 행사하거나 과시할 일이 있게 된다.
집안에 우환이 생기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이나 조심해야 하다.
재난과 우환 등 궂은 일이 생기고 신병, 사고 같은 말썽에 휘말리게 된다.
순간 부주의로 공든 탑이 무너지고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간다. 실패가 있다.
한해 동안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어 가을걷이에 가슴이 뿌듯해진다. 농업, 축산, 생산업 등에 투자하여 생산고를 높이고 상당한 이윤을 본다. 경영방침을 수입보다 수출에 역점을 두고 국, 내외 시장을 강타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수출입, 유비무환,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장차 귀인이나 실력자의 도움을 얻게 되고 번창, 부귀해질 좋은 기회가 생기게 된다.